티블랜딩 전문가와 소비자가 함께 참여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티블랜딩 대회가 열린다. (사)하동야생차문화축제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사)하동차생산자협의회, 차와문화, 커피앤티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하동티블랜딩대회는 오는 5월 22일 오전 10시부터 하동야생차문화축제 주무대와 본 무대 앞 광장에서 열린다.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대회규정은 하동에서 생산되는 녹차와 홍차를 각 80g씩 사전지급한다. 대회참가자는 주최측에 레시피를 반드시 제출해야하며 출품된 차는 지정된 봉투에 100g을 밀봉해 우편으로 5월 11일까지 보내야 한다. 심사는 전문심사위원 6인과 15인의 일반인 서포터즈가 함께 심사한다. 서포터즈는 선착순 접수며 인터넷과 현장접수가 가능하다.

금상 1인은 상장와 100만원의 상금, 은상 2인은 상장과 50만원의 상금, 동상 3인은 30만원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된다. 대회 이후 참가 레시피는 공개된 것으로 간주하며, 모든 레시피는 하동군과 하동차 생산자협회로 귀속된다. 하동티블랜딩대회는 대한민국 대표 차의 고장 경남 하동의 녹차와 홍차를 주재료로 사용 현대인들의 취향에 맞는 제품개발과 다양한 제품군 개발을 통해 하동차의 생산력증대와 대중화에 기여하고자 치러지는 대회다. 참가문의. 010- 9486-7938.

 

 

 

SNS 기사보내기
이시향 기자
저작권자 © 뉴스 차와문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