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의 티 트렌드는 홍차를 중심으로 동서양을 막론하고 전 세계적으로 확장되고 있다. 홍차를 비롯한 티가 커피의 유력한 대체재가 될 것으로 세계 유수의 전문 기관들이 내다보고 있는 가운데, 세계의 티는 지금 해마다 허브 티, 티 블렌드, 그리고 홍차 베이스의 밀크 티로 끊임없이 식음료의 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이번에 첫 선을 보이는 『티 아틀라스는』 국내에서 출간된 월드 아틀라스 시리즈 『커피 아틀라스』에 이은 제2권으로서 티의 대중화를 위해 티의 역사, 문화와 함께 찻잎이 산지에서 한 잔의 티에 이르기까지 기본적인 내용을 충실히 소개한다.

또한 티를 우리는 방법과 함께 오늘날의 세계적인 트렌드인 티 블렌딩, 티 믹솔로지 등의 환상적인 세계도 보여 준다. 특히 아프리카, 인도 아대륙, 중동, 극동 아시아, 남아메리카 5대륙의 30개에 달하는 다양한 티 생산국들의 티 생산, 소비, 수출, 수입 등을 집중 조명하면서 세계 티 시장의 다채롭고도 거대한 규모를 한눈에 보여 주고 있다.

또한 이 책이 티 세계에 올바로 입문을 원하는 일반인, 티를 포함한 식음료 업계, 티를 전공하려는 학생들에게 전 세계 티 시장의 거대한 규모를 한눈에 보여 주면서 티 세계에서 훌륭한 길잡이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크리시 스미스 지음. 정승호 감수. 값 35,000원

SNS 기사보내기
이시향 기자
저작권자 © 뉴스 차와문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