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마스터 입문>은 차에 관한 기본 지식과 차를 즐기는데 필요한 기능적 요소를 정리한 것으로 지금까지 나온 차 관련 도서들 가운데 가장 쉽고 실용적인 책을 지향하고 있다. 개인적으로 차를 즐기고자 하는 사람, 혹은 차에 관한 이론과 실기를 기초부터 체계적으로 공부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최적화된 책이다.

차의 이해에 필수적인 상식부터 가장 쉽고 실용적이면서도 차의 진미를 맛볼 수 있도록 해주는 실기에 이르기까지 1단계 교육과정의 모든 것을 담았다. 기초가 튼튼해야 큰 집을 지을 수 있는 것처럼 차에 관한 학습도 기초가 중요하다. 이 책의 내용만으로도 개인적인 차 생활이 가능한 것은 물론 실제로 차 우리기등의 실용적 기능을 익히면 티카페 창업도 얼마든지 가능할 수 있는 방법도 제시하고 있다.

제1장은 차의 기원과 명칭등을 담은 차의 이해, 제2장은 차의 효능과 성분, 제3장은 녹차, 백차, 황차, 청차, 홍차, 흑차, 재가공차, 대용차들을 다루고 있다. 제 4장에서는 좋은 차를 선택하고, 각종 다구를 이해할 수 있는 내용을 담은 ‘차의 선택과 활용방법’, 제5장에는 세계각국의 차문화, 제6장에는 티마스터와 티카페 서비스를 다루고 있다.

이 책의 저자는 중국 상하이에서 중국인들과 똑같은 교육및 평가 과정을 거쳐 티마스터 최고 자격을 획득한 한국인으로 본인이 받은 교육 내용과 방식을 토대로 이 책을 구상하고 집필했다. 아직 자격제도와 교육모델이 존재하지 않는 우리나라에서 지금 꼭 필요한 교육의 내용과 체제를 제안하고 있는 셈이다.

도서출판 이름아침. 값 18,000원

SNS 기사보내기
이능화 기자
저작권자 © 뉴스 차와문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