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차문화협회(이사장 최소연)가 오는 18∼19일 충북 제천 청풍리조트 레이크호텔 컨벤션홀에서 제48회 동계연수회를 개최한다. 전국 27개 지부(일본 교토지부 포함) 회원(차인) 500여명이 전통한복을 입고 참석한 가운데 다례(茶禮)와 관련한 특강과 교육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는 이번 동계연수회는 차문화와 인문학에 대한 특강과 함께 지난 2년간 차 문화와 전통예절을 공부한 전국 회원들에게 인성차문화예절지도사 자격증을 수여하는 자리다.

이번 연수회에서는 서울대 허성도 명예교수의 '우리 역사 다시보기', 가천대 의과대학 박이병 교수의 '건강한 삶을 위하여-뱃살을 극복하자', 정호승 시인의 '사랑과 고통의 본질과 이해-내 인생에 힘이 되어주는 시'등의 특강이 펼쳐진다.

이번 연수회에서는 또 2년간의 교육을 마친 회원들에게 등록 민간자격인 인성차문화예절지도사 2급 자격증이 수여된다.이 밖에 신임 이사 임명장 수여, 필기 및 실기 성적 우수자, 개근상, 봉사상, 공로상, 화목상 시상식이 거행된다. 또 전국의 각 지부에서 참석한 임원과 회원들이 제27회 한국차문화협회 정기총회를 열어 2016년 회계 결산과 2017년 사업계획 등을 통해 협회의 발전방향을 모색할 예정이다. 2016년 최우수 지부에는 전북 이림지부장이 선정됐다.

 

 

SNS 기사보내기
이능화 기자
저작권자 © 뉴스 차와문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