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보성 세계차박람회’를 추진하는 단체를 모집한다. 보성군은 지난 1월 25일 ‘제5회 보성 세계차박람회’행사의 전문성 확보를 위해 추진단체를 선정하는 공고를 냈다. 총 1억 7천만원의 사업비가 투여되는 이번 공모전 참가자격은 차문화 행사 경험이 있는 단체(차품평대회, 전시행사등), 공고일 기준 최근 3년간 국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민간에서 시행한 차문화 행사실적이 단일건으로 1억원 이상 추진한 단체, 일정자격을 갖춘 인력 보유단체등이다. 자부담 50%이상 투자업체는 수의계약 가산점 부여한다.

제출서류는 추진대행 사업신청서 1부, 제5회 보성 세계차박람회 사업계획서 1부등이다. 사업내용은 개막식및 폐막식, 차품평대회및 대한민국티블랜딩대회, 차관련 전시부스, 체험행사, 세계차산업관 운영등 전시행사다.

보성군은 이번행사의 사업목적을 “ 국제적인 차 전문가와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우리 차를 해외에 널리 알리고, 해외 소비자의 기호에 맞는 차 생산을 통해 차 산업활성화 위해서다.”고 밝혔다.공고기간은 1월 25일부터 2월 10일까지이며 접수마감은 2월 10일까지다. ‘제5회 보성 세계차박람회는’ 9월 14일부터 9월 17일까지 광주 김대중컨밴션센터에서 개최된다.

SNS 기사보내기
윤미연 기자
저작권자 © 뉴스 차와문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