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 선정 우수콘텐츠잡지 <차와문화> 9-10월호가 출간됐다. 이번 <차와문화>에는 세계의 차 스타벅스를 꿈꾸는 중국의 새로운 티샵 ‘티뱅크’를 만날 수 있다. 티뱅트는 무이산, 절강성 소호, 광저우등에 대규모 차밭을 소유하고 있는 중국내에 상장된 전문적인 차공급회사로 알려져 있다. 1층에서 3층까지 하나의 연결된 구조로 구성된 티뱅크는 차, 티푸드, 도서관등의 소프트웨어와 결합 20-30대 젊은 층의 발길을 사로잡고 있다.

이번 차와 문화에는 또 향과 차의 새로운 길라잡이를 자처하고 있는 향산재 손희동의 인텨뷰를 싣고 있다. 향산재 손희동은 “다음세대에 건강한 향문화를 전수해주기 위해 우리시대가 그 기반을 닦아야 한다. 전 국민이 좋은 향을 통해 건강한 문화를 즐길 수 있어야 우리의 향문화가 발전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번호 차와브랜드는 하동에서 명차를 생산하고 있는 권대장 티하우스다. 권대장 티하우스에서는 <금록><금하단병><화개소총><문수송>등의 명차를 어떻게 생산하는지를 통해 우리시대 제다의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해주고 있다.

이밖에도 박순국의 새로 쓰는 일본차문화사, 정수영의 인도차견문록, 스리랑카 차문화기행등 해외차소식들이 가득실려 있다. 뿐만 아니라 다채로운 가을행사소식도 들어있다. 달.빛어울림차회, 명원세계차박람회, 보성광주세계차품평대회, 경주세계차문화축제등 전국에서 열리는 차행사소식을 상세하게 싣고 있다. 구독문의 070-7761-7208

 

SNS 기사보내기
윤미연 기자
저작권자 © 뉴스 차와문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