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베리에이션챔피언십대회 금상 수상한 이상민의 '퍼플 헤이즈 Puple Haze'. 달콤하고 향긋하다.
하동베리에이션챔피언십대회 금상 수상한 이상민의 '퍼플 헤이즈 Puple Haze'. 달콤하고 향긋하다.

베리에이션티의 묘미는 무엇보다도 무궁무진한 변화와 창조에 있다. 색감에서 시작에 식감까지 차로 오감을 만족시키려는 끊임없는 매력이 있는 것이 바로 베리에이션티의 묘미다. 이상민 티마스터는 오랫동안 베리에이션티를 연구해온 연구가다. 서울 마포구 상수동에 살롱드떼 밸로라는 티카페를 운영하며 베리에이션티의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다. 이상민 티마스터는 하동베리에이션티 챔피언십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본지는 이상민 티마스터의 레시피를 시작으로 하동대회에서 수상한 6명의 레시피를 차례로 공개할 예정이다.

퍼플 헤이즈 Puple Haze. 하동베리에이션티챔피언십대회 금상

준비물

주재료 부분: 녹차 2g, 레몬그라스 1g, 라벤더플라워 0.1g, 블루피 플라워 7~8개.

부재료 부분: 엘더플라워시럽 15ml, 심플시럽 5ml, 라벤더시럽 7ml, 라임주스 7ml, 베르가못 에센스 2drop.

가니쉬 부분: 말린 라임, 라벤더 플라워

만드는 법

1.녹차와 레몬그래스, 라벤더플라워, 블루피플라워를 블렌딩하여 100도씨 물 120ml에 5분간 강하게 우린다.

2.보스턴 쉐이커에 엘더플라워시럽, 라벤더시럽, 심플시럽, 라임주스, 베르가못 에센스를 넣는다.

3.우린 차를 식힌다.

4.식힌 차를 쉐이커에 90ml 넣는다.

5.쉐이커에 얼음을 담고 강하게 쉐이킹한다.

6.잔에 얼음을 담고 쉐이킹한 음료를 따른다.

7.계란 흰자 거품을 올리고 말린 라임과 라벤더 플라워로 장식한다.

#계란흰자 거품 (Egg White Foam)

만드는 법

1.휘핑 사이폰에 물 250ml, 시럽 100ml, 계란 흰자 75ml, 엘더 플라워시럽 30ml, 라임주스 30ml를 넣는다.

2.뚜껑을 닫고 N2O(질소) 카트리지 2개를 주입한다.

3.강하게 흔든다.

4. 냉장고에 3시간 이상 보관 후 사용한다.

 

SNS 기사보내기
이능화 기자
저작권자 © 뉴스 차와문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