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통차의 현대적 활용에 대한 학술대회가 열린다. 순천대학교 지리산권문화연구원은 오는 23일 순천대학교 박물관2층 시청각실에서 ‘한국 전통차의 현대적 활용’에 대한 학술대회가 열린다.

지리산권문화연구원 강다유 연구원의 사회로 진행되는 이번 세미나 제1발표자는 순천대 양정현교수가 ‘한국역사문화 문헌 DB의 구축과 시공간적 통합모색 (한국차 관련 연대기 사료의 통합 사례를 중심으로)을, 제 2발표는 순천대 김대호 교수가 ’한국차산업 동향분석을 통한 과제도출과 대안모색‘, 제 3발표는 부산대 이병인교수가 전통차문화의 현대적 활용( 한국차문화의 현실과 과제를 중심으로), 제4발표는 순천대 박미경교수가 ’차문화생활의 웰니스적 가치‘를 발표한다. 종합토론은 순천대 이욱교수를 좌장으로 고려대학교 정연주교수, 온난화대응연구소 문두경, 하동녹차연구소 김종철, 부산대학교 정영식교수가 참여한다.

순천대학교 지리산권문화연구원 이욱원장은 “ 이번 학술대회는 한국 차 산업과 문화가 발전해가는 과정과 그 역사를 기록하는 과정 중, 전통차의 가치와 중요성이 강조되는 것에서 계기가 되었다. 이에 한국 차의 전통과 역사적 가치를 조명하고 그 현대적 의의와 활용에 관해 심층적으로 토론하는 자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참여문의 061 750 5440

SNS 기사보내기
윤미연 기자
저작권자 © 뉴스 차와문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