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차품평대회의 꽃인 녹차부분 금상인 전라남도 도지사상에 예성오가닉영농조합법인의 송화첫물차가 수상했다. 은상에는 삼태다원의 명춘 명차 특우전, 동상에는 한밭제다의 산초록이 수상했다.

홍차부분 금상인 전라남도도지상에 몽중산다원영농조합법인의 차중의 차 홍차, 다채의 다채 발효차와 삼태다원의 명춘홍차, 동상에 하동발효차영농조합법인의 홍잭살, 죽림다원의 홍차, 대만의 일월담이 수상했다.

청차부분 금상인 농업기술원장상에는 몽중산다원의 차중의차 청차, 은상에 문산포종 1, 동정오룡, 동상에 문산포종, 안계차연구소의 금관음, 고산금원이 수상했다.

백차부분 금상인 보성군수상에는 스리랑카 백차, 은상에는 경곡대백차와 월광백, 곤명차엽유한공사 용기백차, 베트남 하짱 턱, 복정차예공사의 복정백차가 동상을 수상했다.

흑차부분 금상인 농업기술원장에는 운차지방의 선면금, 은상에는 곤명차엽유한공사의 가바보이생차와 운남유시광차예유한공사 천금등, 동상에는 운차지방의 빙도고수보이, 무성차창의 육보차, 낙수차예유한공사의 시귀고수보이차가 수상했다. 

황차부분 금상인 보성군수상에는 몽중산다원의 황차, 은상에는 곽산황아, 동상에는 덕청현차예공사의 덕청 황차병이 수상했다. 이번 세계차품평대회 심사에는 인도, 호주등 12개국가 티마스터들이 참여했다. 

 
SNS 기사보내기
윤미연 기자
저작권자 © 뉴스 차와문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