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없이 존경하는 보성 군민 여러분! 신축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2021년은 그동안 보성 군민과 함께 쌓아온 노력이 열매가 되는 결실의 해가 될 것입니다. 또한, 앞으로 보성의 미래를 열어갈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고 그를 위해 매진하는 도전의 해가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 우리 보성군의 새로운 비전으로 새해에는 1조원 규모의 보성형 3대 SOC 프로젝트와 5대 뉴딜을 본격 추진할 계획입니다. 군민 마음에 ‘쏙(SOC)’드는 3대 SOC 프로젝트는 7천억 규모로 ①생활·인프라 SOC, ②환경·에너지 SOC, ③광역·해양 SOC 분야로 나눠 진행됩니다. 2022년 국제 행사 규모로 △제10회 보성 세계차 엑스포 개최를 준비해 보성차를 세계인에게 알리고, 쪽파를 활용한 △친환경 채소 전문 단지 조성, △1시군 1특화 작목 육성으로 ‘보성키위’를 새로운 보성의 힘으로 만들어 갑니다.

차문화와 보성 먹거리를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는 다향 아트밸 리가 개관합니다. 이와 더불어 △보성 차정원 조성 △영천 차산업 활성화 사업, △한국 차문화공원 힐링공간 조성 등 개별적으로 추진되던 사업을 하나의 사업으로 묶어 봇재, 한국 차박물관, 다향 아트밸리 그리고 명량다원을 잇는 대규모 테마파크로 조성할 계획입니다. 비대면 여행과 함께 떠오른 캠핑과 피크닉을 즐길 수 있는 △비봉 농촌 테마공원 조성사업을 연말 완공하여 비봉공룡공원, 득량만 바다낚시공원, 비봉마리나와 함께 시너지를 만들어 내겠습니다.

소띠해 신축년 새해입니다. 과거 소는 집안의 든든한 살림이었고, 새로운 도전의 뿌리였습니다. 한 걸음 한 걸음 만리를 걸어가는 소의 걸음처럼 내 고향 보성과 보성군민을 위해 올해도 뚜벅뚜벅 걸어가겠습니다. 오직 군민만을 바라보며 다음세대까지 책임질 수 있는 대형 먹거리 사업 발굴에 적극 뛰어들고, 군민 여러분이 몸소 체감할 수 있는 긍정의 변화를 선사하겠습니다. ‘보성 살기 참 잘했다’, ‘나 보성 살아요’ 자랑스럽게 말씀하실 수 있도록 보성이 여러분의 자부심이 되어드리겠습니다. 1등 보성 군민과 함께 펼쳐나갈 새해를 생각하니 벌써 마음이 설렙니다. 새해에도 여러분의 가정마다 희망과 행복이 넘치고, 건강한 한 해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2021년 새해 아침 . 보성군수 김 철 우

 

 

SNS 기사보내기
이능화 기자
저작권자 © 뉴스 차와문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