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의 현장 분석으로 밝혀낸 중국차의 진실

종류도 많고 품질도 다양해서 쉽사리 접근하기 어려운 중국차의 세계를 전문가가 현장에서 상세히 관찰하고 분석했다. 지은이 진제형은 제일제당 식품연구소를 시작으로 24년 이상 차 음료 분야에서 활동하였으며, 특히 최근에는 중국 현지에서 12년 이상 중국차를 연구하고 있는 전문가다. 다양한 중국의 명차들을 찾아 중국 각지를 돌며 ‘현장에서 답을 찾고’ 있으며, 심리적 혹은 문화적 안목이 아니라 과학적 분석에 근거하여 중국차의 세계를 면밀히 파악하고 이를 독자들에게 알기 쉽게 설명하고 있다. 중국차에 관해 당신이 어떤 질문을 갖고 있든, 이 책에서 해답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최초로 정리된 중국 명차 리스트

중국의 중앙정부와 지방정부는 다양한 명차들을 지정하여 그 상표 등을 적극 보호하고 있다. 하지만 워낙 다양한 지역에서 다양한 명차들이 생산되므로 중국의 차 전문가들도 이런 명차의 전체 리스트를 갖고 있는 경우가 드물다. 이 책의 저자는 가장 최근의 명단들을 취합하고 정리하여 통합 리스트를 제시하고, 명차들의 산지, 제다법의 특징, 차의 특성 등을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있다.

읽는 책을 넘어 보고 듣는 책으로

차를 본격적으로 배우고 연구하기 위해서는 현장 방문이 필수적이다. 또 초보자의 경우라면 각 차마다 다른 우리는 방법과 마시는 방법 등을 실습을 통해 배울 필요가 있다. 이 책은 중요한 차의 제다법 및 음용법을 해당 페이지에서 즉각 동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QR코드로 안내하고 있다. 핸드폰으로 해당 QR코드를 스캔하기만 하면 저자의 친절한 동영상 설명을 그 자리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는, 2차원 종이 위의 3차원 도서를 구현하고 있다. 진제형 지음. 이른아침. 18,000원

 

 

 

 

 

 

SNS 기사보내기
이능화 기자
저작권자 © 뉴스 차와문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