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태전 명품화 육성을 위한 ‘2019 농업유산 청태전 나들이 축제’가 열린다. 장흥군농업기술센터는 오는 10월 12일 장흥군 탐진강변 꽃단지 일원에서 ‘ 농업유산 청태전 나들이축제’를 개최한다. 오후 2시부터 진행되는 행사내용을 살펴보면 대한민국 농업유산 청태전 경매, 야외에서 자연을 느끼며 농업유산 청태전 들차회, 청태전 제다업체별 다회별 차 시음회, 정태전 맛내기 멋내기 전국 다회별 경연대회, 청태전 제다체험 및 사진으로 보는 청태전의 과거와 현재전, 청태전 다례시연 및 퀴즈로 알아보는 국가중요농업유산 청태전 퀴즈대회, 대한민국 농업유산 청태전 경매전등이 열린다.

농업유산 청태전 경매전은 제다업체별 연도별 청태전을 기부받아 경매행사를 진행한 후 그 수익금은 인재육성 장학금으로 기부할 예정이다. 농업유산 청태전 맛내기 멋내기 행사에는 팀별 5인 이상 참가를 해야 하며 10개의 청태전을 정해진 시간에 우려낸 것을 심사한다. 분야는 순수 청태전과 블랜딩 청태전에 한 한다. 농업유산 청태전 들차회에서는 청태전을 활용한 다양한 찻자리와 장흥군 제다업체 및 다회가 참여해 청태전 판매 홍보 시음행사를 개최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대한민국 산림문화박람회와 연계 장흥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국가중요농업유산 청태전을 집중적으로 홍보하고자 이번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농업유산청태전나들이 축제 경연대회 참가신청서는 농업기술센터나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 접수처:장흥군농업기술센터. 이메일 송부처pimangnim@korea.kr. 문의(061-860-0554)

 

 

SNS 기사보내기
이능화 기자
저작권자 © 뉴스 차와문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