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블랜딩 티.
아이스블랜딩 티.

뜨거운 여름을 시원하게 날 수 있는 티 캉스가 열린다. 오는 8일부터 11일까지 서울코엑스에서 열리는 명원세계차박람회가 그것. 명원세계차박람회에서는 세계각국의에서 몰려온 차 전문가들의 특별한 강연을 만날 수 있는 월드티포럼을 시작으로 지금껏 만나지 못했던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보여줄 예정이다. 가장 하이라이트는 차인들의 눈과 입을 사로잡을 다양한 차와 차도구들이다. 국내외 차관련업체들이 참여한 국제차박람회에서는 국내외 다양한 차들을 무료로 시음할 수 있다.

안계철관음등 4대 명총을 시음할 수 있는 월드티클래스.
안계철관음등 4대 명총을 시음할 수 있는 월드티클래스.

청소년들의 인성에 기여할 제1회 대한민국차인성교육대회 한국차학회와 공동으로 주관한다. 전국 차와 인성교육을 진행하고 있는 여러 기관들의 사례 발표로 한국 차와 인성교육 과정의 발전과 인성교육의 질에 대한 다양한 논의들이 제시된다. 국내 최고 권위의 차문화 대상인 제24회 국제차문화대상 시상식도 열린다. 국내유일의 제2회 대한민국 차패키지 디자인 대회 전시회도 열린다. 차산업 활성화와 대중화를 위하여 개최되는 차패키지 디자인대회 수상작들을 전시한다. 수상작은 차업체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무료로 제공한다.

하와이에서 생산되는 화산차.
하와이에서 생산되는 화산차.

여름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는 아이스티 블렌딩 티 클래스도 열린다. 여름철 행사에 적격인 아이스 블렌딩티를 만드는 방법과 퍼포먼스로 전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방법들을 소개한다. 월드티클래스는 한국 차인들이 선호하면서 평소 접하기 어려운 민남 4대 명총 차인 안계철관음, 본산철관음, 황단(황금계), 모해) 4종을 선정 차 특징을 찾아보는 시음행사를 진행한다. 한국현대도예전 (보듬이) 전시회도 열린다. 시대를 담을 새로운 그릇, 보듬이 특별기획전이다. 우리나라와 세계 주요 차문화 국가의 찻자리 셋팅을 감상하고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하여 차와 예술, 차문화에 대한 인지도롤 높이는 월드티아티스트 콘테스트전도 열린다. 이밖에도 세계명차품평대회, 전통다례시연, 제24회 국제차문화대전, 전통다례체험, 해외 티마케터 챌린지도 열린다.

 

SNS 기사보내기
이명규 기자
저작권자 © 뉴스 차와문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