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국내에서 웰니스 트렌드와 건강에 대한 관심의 고조로 허브티 및 티블렌딩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기초부터 배우는 힐링 허브티의 101가지 티블렌딩』이 출간된다.

이 책에서는 블렌딩에 자주 사용되는 허브의 기초 상식에서부터 허브의 조달 및 보관 방식, 레시피의 활용법, 기본 도구 등 허브티 블렌딩의 준비법과 미각 훈련 및 기본맛과 성질, 그리고 정밀 블렌딩(포뮬레이션)을 소개해 힐링 허브 티블렌딩에서 꼭 알아야 할 내용들을 소개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효능의 허브들을 블렌딩을 통해 직접 시연해 볼 수 있도록 ‘정밀 블렌딩(포뮬레이션)’의 레시피를 목적별, 상황별로 맞게 소개하고, 아울러 계절성 허브티의 레시피도 제철에 맞게 소개해 총 101가지의 힐링 허브티 블렌딩 레시피를 전격적으로 공개한다. 특별한 점은 일반적으로 상업적인 포뮬레이션의 레시피는 공개되지 않지만, 이 책에서는 힐링 허브 블렌딩의 상업적인 정밀 레시피를 최종 목적별, 또는 현 건강 상황별로 맞게 공개한다는 점이다.

이 책은 허브를 활용하는 티블렌딩의 세계에 처음 입문하려는 분들이나 티소믈리에를 비롯해 허브티를 전공하려는 식음료 분야의 종사자 분들에게 허브를 목적별, 상황별로 직접 블렌딩해 볼 수 있도록 새로운 가이드를 제공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사라 파르 지음. 번역 유주희. 감수 정승호. 한국티소믈레연구원.28,000원

SNS 기사보내기
이명규 기자
저작권자 © 뉴스 차와문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